[단독]'대세' 아이브, 새해 첫 예능은 '런닝맨'..완전체 최초 출격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3.01.06 13:11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그룹 아이브가 12월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한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쳤다.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걸 그룹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이서 장원영 리즈)가 완전체로 '런닝맨'에 첫 출격한다.

6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아이브는 오는 9일 진행되는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녹화에 참여할 예정이다. 멤버 장원영이 2020년 프로젝트 걸 그룹 아이즈원 활동 당시 '런닝맨'에 출연한 적 있지만, 아이브 6명이 완전체로 '런닝맨'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이브는 명실상부 4세대 대표 걸 그룹이다. 2021년 12월 데뷔한 아이브는 'ELEVEN'(일레븐)을 시작으로 'LOVE DIVE'(러브 다이브),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 등 내는 곡마다 줄줄이 히트를 시키며 차세대를 이끌 'K팝 주자'로 거듭났다.

지난해 활약에 힘입어 '멜론 뮤직 어워드', '마마 어워즈',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등 각종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장원영은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 MC로 탁월한 진행 실력을 발휘했고, 안유진은 tvN 예능 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 멤버로 남다른 예능감을 뽐내는 등 개별 활동도 두드러졌다.


아이브는 현재 안유진, 리즈, 이서 등 일부 멤버들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자택에서 회복에 전념하고 있다. 이들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격리가 해제되는 대로 '런닝맨' 촬영에 돌입할 계획이다.

새해 첫 예능으로 '런닝맨'을 선택한 '대세' 걸 그룹 아이브가 '런닝맨' 멤버들과 만나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아이브의 촬영분은 오는 29일 방송 예정이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