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빅히트 뮤직 신인그룹 코르티스 첫 뮤비 'GO!' 글로벌 팬 반응[K-EYES]

빅히트 뮤직 신인그룹 코르티스 첫 뮤비 'GO!' 글로벌 팬 반응[K-EYES]

발행 :
정윤이 K-PRIZM대표·칼럼니스트

*[K-EYES]는 K-콘텐츠와 K-컬쳐 및 K에브리씽을 바라보는 글로벌 시선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빅히트뮤직의 새로운 보이그룹 코르티스(CORTIS)가 11일 0시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의 인트로곡 'GO!'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전세계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사진 =코르티스 GO!뮤직비디오 캡처  @ HYBE LABEL
사진 =코르티스 GO!뮤직비디오 캡처 @ HYBE LABEL

6년 만의 빅히트 뮤직 신인그룹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소속된 빅히트 뮤직이 무려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팀인 만큼 K팝 팬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로 구성된 5인조 그룹은 전원이 10대임에도이번 뮤직 비디오의 공동 연출가로 이름을 올릴 만큼 음악과 영상 제작을 아우르는 뛰어난 창작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뮤비 공개후 몇시간 만에 수만개의 댓글이 달렸다. 기존 하이브 아티스트들의 팬들이 코르티스를 적극적으로 환영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ARMY이자 MOA로서 코르티스의 프리데뷔를 함께할 수 있어 너무 자랑스럽다"며 "그들이 받을 만한 모든 지지를 보내자"는 댓글이 8,200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BTS와 TXT의 막내 동생들이 생겼다"며 "어제 TXT가 데뷔한 것 같은데 이제 그들도 후배가 생겼다니 믿을 수 없다"는 반응도 2,500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특히 멤버 제임스에 대한 개별 응원이 많이 보였다. "트레이니A 팬으로서 제임스가 드디어 데뷔해서 정말 기쁘다"는 댓글이 5,100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제임스가 몇 년 만에 데뷔 축하한다"는 댓글에는 647개의 좋아요가 달렸다.


중국팬은 중국어로 "제임스 조우판(赵雨凡),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쁘다. 강한 마음과 의지를 가진 당신과 그룹이 더 좋은 발전을 이루길 축복한다"고 응원했다.


전원 참여 창작 활동에 대한 찬사


팬들은 코르티스의 차별화된 음악성과 창작 역량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드디어 제작 과정에 완전히 참여하는 신세대 그룹이 나왔다"며 "더 많은 것을 보고 싶어 정말 흥미진진하다"는 댓글이 2,400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자신들의 뮤직비디오 공동 감독으로 크레딧된 것이 놀랍다. 코르티스는 진짜 재능으로 가득한 그룹"이라는 평가도 2,500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GO!'는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뮤직비디오 역시 다섯 멤버가 공동 연출가로 참여했다.



일본 팬은 "코르티스 데뷔 축하한다. 곡도 신선하고 뮤직비디오도 독창적이며 센스가 좋고 멋지다"며 "멤버 전원이 창조적인 재능을 가진 것도 대단하다"고 평가했다.


"TXT나 BTS와 또 다른 컨셉인데 이 그룹도 정말 좋고 멤버들의 분위기에도 잘 맞는다"며 "이를 자체 제작한 것이 정말 대단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많은 팬들이 코르티스의 Z세대적 감성을 언급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완전 Z세대 코드고 정말 좋다"는 반응이 3,100개의 좋아요를 받았으며, "현재 K-팝 업계에 없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음악"이라며 "너무 사랑한다"는 댓글도 359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예쁘게 보이려 하지 않고 카메라 앞에서 그냥 친구들이 재미있게 노는 것 같다"며 "이런 신선하고 날것의 분위기를 계속 유지하길 바란다"는 의견이 2,800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코르티스는 12일 0시 'GO!'의 안무를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8일 오후 6시 타이틀곡 'What You Want'으로 정식 데뷔하며,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는 9월 8일 정식 발매된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