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 에세이집 출간..'하정우, 느낌있다'

발행:
김현록 기자
사진

화가로도 활동 중인 배우 하정우가 그림 이야기를 책에 담아냈다.


배우 하정우는 11일 그림과 연기, 삶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집 '하정우, 느낌 있다(발행 문학동네)'를 출간하며 작가로 변신한다.


하정우의 첫 번째 책 '하정우, 느낌 있다'에는 직접 그린 약 60여 점의 그림 작업과 함께 그의 연기, 가족, 사랑, 우정, 동료, 그리고 즐겨 듣는 음악 등 일상에 대한 솔직 담백한 이야기들이 담겼다.


책 속에 수록된 그림 60여 점은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김흥수 화백이 "실제 정규 교육을 받은 작가 못지않게 뛰어난 재능과 표현력으로 훌륭한 화가가 될 재목"이라 극찬했을 정도로 뛰어난 재능과 남다른 표현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라는 평가다.


하정우는 이번 에세이집에서 피카소, 루이스 부르주아, 엘리자베스 페이튼 등 유명 화가에 대한 견해도 가감 없이 전해, 배우 이면의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더욱 확실하게 드러냈다는 후문이다.


또한 책을 통해 하정우는 자신이 본격적으로 그림을 시작하게 된 계기, 배우 고현정에게 에드워드 호퍼의 화집을 선물 받게 된 사연, 영화 '추격자'와 '황해'를 함께 촬영한 배우 김윤석과의 에피소드, 가족을 향한 애틋한 마음과 힘들었던 시절의 이야기 등을 담담하게 공개했다.


하정우는 그간 쉼 없이 계속된 영화 촬영으로 인한 빡빡한 스케줄 속에서도 연기만큼이나 애정을 갖고 있던 그림과 관련된 이번 에세이집 발간을 위해 틈틈이 각별한 노력과 준비를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수해 피해 더 이상 커지지 않길" ★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