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2TV '안녕하세요'에서 5연승으로 우승한 14세 육아고민남 정현호 군의 방송조작설에 대해 정 군의 어머니가 해명했다.
정현호 군은 지난 1월 23일 '안녕하세요'에 첫 등장했다. 5남매의 장남으로 고된 육아 스트레스 사연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어 지난 20일에는 5연승을 거둬 100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정 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그가 2010년 8월 25일 방송된 SBS '뉴스추적'에 출연한 사실이 알려졌다. 정 군은 당시 '뉴스추적'에서 음료수를 많이 마셔 주의력 결핍에 충동적 성향이 강한 아이로 비춰졌고, 네티즌들은 이와 관련해 정 군의 모습이 조작된 게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정현호 군의 어머니는 25일 오후 스타뉴스에 "'뉴스추적'과 관련한 (정)현호의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다. 또 '안녕하세요'에서의 사연도 거짓이 아니다"고 밝혔다.
또한 정 군의 어머니는 "현호의 팬카페에도 글을 올렸지만 당시 '뉴스추적'의 방송에서는 제작 의도에 대해 말해주지 않았다. '음료수의 진실'이라는 주제 때문에 출연을 결심했던 거다. 사실과 다르게 와전된 부분에 당시 제작진에게 항의도 했다"고 말했다.
정 군의 어머니는 "잘못된 편집에 우리 아이가 이상하게 비춰졌다. 어느 엄마가 아이가 이상하게 비춰지는 걸 원하겠는가. 지금도 답답하고 억울하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이어 정 군의 어머니는 "현호의 주의력 결핍이 문제가 된다고 하는데, 아이가 정말 그렇다면 '안녕하세요'의 녹화는 어떻게 진행했겠는가. 아이와 관련해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 것 마냥 말씀하시는 것에 대해 억울하고 속상하다. 일부에서 보도된 것처럼 조작이 있는 것은 결코 아니다. 더 이상의 추측이 없었으면 한다. 팬카페에 글을 올린 것도 사실이 왜곡되고 있어서 그렇다"고 전했다.
더불어 정 군의 어머니는 "그래도 현호를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 더 이상 아이에게 상처가 남을 일들이 없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안녕하세요'의 이예지PD는 "정현호 군이 '뉴스추적'에 나왔던 것처럼 주의력 결핍이라고 하면 4~5시간 진행되는 녹화를 어떻게 소화하겠는가"라며 "방송조작은 결단코 없다"고 일축했다.
더불어 "'안녕하세요'는 출연자들의 고민사연을 두고 수차례 확인한다. 제작진에서 조금 이상하다 싶으면 사연을 먼저 제외한다. 또 마음먹고 제작진을 속일 경우를 대비해 책임을 묻겠다는 확답을 받고 그렇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놨다"고 방송 조작은 없다는 입장을 확실히 했다.
한편 앞서 정 군의 어머니는 조작논란에 대해 25일 정현호 팬카페에 해명의 글을 올렸다. 정 군의 어머니가 올린 글은 다음과 같다.
현호가 없는 자리, 현호에 대한 조작방송이라고 기사가 났는데도 한결같에 현호에 대한 믿음 너무 감사드립니다. 방송 조작설에 대한 모든 걸 여러분ㄷㄹ이 먼저 알아야 할 듯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여러분들이 믿어주신 것처럼 조작은 절대 아닙니다. 2010년 8월 25일 SBS '뉴스추적'에 현호가 나온 것은 주의력결핍으로 인한 출연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금 현호가 당시 꼭 주의력결핍으로 과잉해동을 한 것처럼 부풀러져 있는데, 출연하게 된 계기는 방송섭외글에 평소에 음료수를 많이 마시는 아이들을 섭외한다기에 현호가 나갔던 거고, 당시에 '음료수의 진실'이라는 주제라고만 생각했던 출연이 방송직후 마치 현호가 주의력결핍 아동이 된 것처럼 묘사가 된 것에 대해 저 또한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사실이 아니기에 그냥 지나쳤던 것이고 당시 그러한 문제가 심각했었다면 당연히 모자이크 처리나 아니면 방송 출연을 하지 않았겠죠. 어느 부모가 우리 아이 주의력 결핍이라고 광고 하고 다니겠습니까. 그것도 공중파에서 대대적으로 광고한다는 게 너무 억지라는 걸 왜 모르시는지.
제 입장에서는 납득이 가질 않습니다. 그리고 연예인 지망생 운운하면서 꼭 현호가 어느 특정 기획사 소속생이었다고 하시는데 그건 회사에 확인해보시면 정확한 해답이 될 듯 하네요. 절대 사실이 아니니까요. 그리고 해당 사진을 지운 건 특정 기획사에서 찍어준 사진이었기에 그곳에 피해가 갈 듯해서 해당 사진만 삭제한 것인데도 마치 제가 사실을 은폐하려고 모든 기록을 삭제했다고 하시는데 잘못 아신 겁니다.
여러분 하나만 알아주세요. 여러분은 그냥 댓글 달고 글 올리고 하시는 걸로 끝나지만 현호나 우리 가족에게는 진실이 아닌 여러분의 추측으로 마음 아프고 상처받는다는 사실을 먼저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현호나 우리 가족들에게는 진실이 아닌 여러분의 추측으로 마음 아프고 상처 받는다는 사실을 먼저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에서 나간 자료들 현호가 일상생활에서 하는 것들 사진 찍어 올린 거고, 솔직히 연년생으로 5개월, 22개월, 32개월 아이들 세 명을 저 혼자 다 보기에는 힘들다는 걸 아이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 듯합니다. 그래서 현호가 많이 도와준 겁니다.
조작이라고 하기엔 그러면 제가 현호 데뷔시키고 고민 사연 만들려고 3년에 걸쳐 아이들을 계속 낳았다는 주장들이신데, 정작 우리가 다른 어떤 분들의 말처럼 현호가 없는 동생을 있다고 얘기한 것도 아니고 동생이 두 명인데 네 명이라고 거짓말한 것도 아닌데 왜들 조작이라고 운운하시는 겁니까.
제발 현호에 대한 추측성 이야기를 이제 그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현호를 끝까지 응원해주시고 믿어주신 팬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