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장성환 본부장 "'코파반장', 어린이드라마 신호탄"

발행:
김성희 기자
장성환 KBS TV본부장/사진=스타뉴스
장성환 KBS TV본부장/사진=스타뉴스


KBS가 어린이드라마 부활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장성환 KBS TV본부장은 21일 오후2시 서울 영등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KBS 2TV 어린이드라마 '코파반장과 동화수사대'(이하 코파반장, 연출 기훈석 정효영 )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장 본부장은 "KBS에 어린이드라마 황금시기가 있었다. '매직키드 마수리', '화랑전사 마루' 등 작품이 있었다"며 "공통점이 있다면 제가 어린이 청소년 팀장 시절에 만들어졌던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유승호, 이민호 등 여러 아역스타들도 배출했다. 어린이 드라마는 공영방송 KBS만이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공적책무이다. 이번에 어린이 드라마를 출범시키면서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장 본부장은 "무더운 날씨에 탈을 쓰고 임한 연기자들, 연출진에게도 감사하다. 이번 작품이 어린이 드라마의 신호탄이자 부흥기를 열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코파반장 동화수사대'는 KBS가 '화랑전사 마루' 이후 7년만의 어린이드라마를 부활시키면서 선보이는 첫 작품이다. 어린이들에게는 뮤지컬로도 친숙하며 KBS 교양문화국이 기획을, KBSN이 제작에 참여 한다. 100% 사전제작으로 끝마쳤다.


작품은 아기돼지 삼형제, 피노키오 등 동화 속 주인공들이 살고 있는 동화마을에서 벌어지는 사건, 사고를 중점으로 다룬다. 사고뭉치 동화수사대 점풍, 띠용 형사와 정의로운 코파 반장이 사건추리에 나선다.


한편 '코파반장'은 오는 29일부터 매주 목, 금 오후5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에스파 카리나 '예쁨이 활짝 피었습니다!'
TXT 범규 '아침부터 눈부시네!'
퍼펙트 글로우 기대하세요
'언포게터블 듀엣'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포스터도? 이이경, '놀뭐'서 사라진 흔적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야구는 계속된다' WBC 대표팀 출격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