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여자)아이들 미연·SF9 휘영 '리플레이', 누적 600만뷰..글로벌 취향 저격

발행:
강민경 기자
/사진제공=뮤직앤뉴
/사진제공=뮤직앤뉴

미디어 그룹 NEW의 음악사업 계열사 뮤직앤뉴가 기획 배급하는 웹드라마 '리플레이: 다시 시작되는 순간(이하 ‘리플레이)'이 글로벌 MZ세대를 공략하는데 성공했다.


5일 뮤직앤뉴에 따르면 지난 1월 26일 유튜브 채널 라잌댓(LIKE THAT)을 통해 공개 후 2월 말 10화로 성황리에 종영한 웹드라마 '리플레이'가 누적 조회수 600만 뷰, 시청 시간 38만 시간을 넘어서는 흥행 기록을 썼다.


첫 회부터 1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리플레이'는 매 에피소드 당 약 40만 이상의 조회수를 유지하며 드라마를 향한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또한 글로벌 팬들의 실시간 댓글이 이어지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며 국내 유튜브 인기 동영상과 각종 포털 사이트 내 인기 웹드라마 상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리플레이'는 걸그룹 (여자)아이들 미연 외에도 그룹 SF9의 휘영 등 아이돌 출신 연기자를 적극적으로 기용하는 동시에, 펜타곤, 서은광(비투비), 기현(몬스터엑스), 니엘(틴탑) 등 한류를 대표하는 음원 강자들의 OST 참여를 이끌며 글로벌 1020의 취향을 저격한 콘텐츠로 평가받고 있다. 생애 첫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로 호평을 받은 미연은 "유하영 역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믿고 맡겨주신 제작진 분들과 응원해주신 팬 분들께 감사하다. '리플레이'를 시작으로 앞으로 연기 도전을 이어가며 가수 활동과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리플레이'는 유튜브 공개 외에도 국내 OTT와 일본, 미주 지역 등 전 세계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뮤직앤뉴 콘텐츠제작팀 김기태 부장은 "MZ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소재와 음악이 만나 '리플레이'만의 매력에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청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셨다. 앞으로 뮤직앤뉴 만의 기획이 돋보이는 다양한 콘텐츠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