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3' 광주 붕괴사고 영상 사용 사과 "삭제 조치"[전문][공식]

발행:
안윤지 기자
/사진제공=SBS '펜트하우스3'
/사진제공=SBS '펜트하우스3'

'펜트하우스3' 측이 광주 붕괴 사고 영상 사용한 사실에 사과했다.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관계자는 4일 스타뉴스에 "지난 3일 방송 중 광주 학동 붕괴 사고 및 포항 지진 피해 뉴스 화면 등 부적절한 장면이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문제를 파악한 후, 해당 장면을 재방송 및 VOD에서 삭제 조치 중"이라며 "내부조사를 통해 해당 장면을 쓰게 된 경위를 파악해 재발 방지에 최선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아픔과 실망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3일 방송된 '펜트하우스3'에서는 주인공들이 헤라펠리스가 붕괴되는 장면이 보여졌다. 해당 장면은 실제 참사 사건의 모습을 활용해 CG 처리돼 논란이 됐다.


◆ 이하 '펜트하우스3' 제작진 입장 전문


드라마 '펜트하우스' 제작진입니다.


먼저 9월 3일 방송된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일부 장면에 광주 학동 붕괴 사고 및 포항 지진 피해 뉴스 화면 등 부적절한 장면이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광주 학동 붕괴 사고 피해자 및 가족 분들, 포항 지진 피해자 및 가족 분들, 그리고 모든 시청자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문제를 파악한 후, 해당 장면을 재방송 및 VOD에서 삭제 조치 중 입니다. 또한, 철저한 내부조사를 통해 해당 장면을 쓰게 된 경위를 파악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아픔과 실망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