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아이유, 女 연기자상 "'폭싹 속았수다' 출연=내 프라이드"[서울드라마어워즈]

발행:
김나연 기자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배우 아이유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홀에서 열린 제20회 서울드라마어워즈에 참석해 K-드라마 부문 연기자상을 받은 뒤 인사를 하고 있다. 2025.10.2/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배우 아이유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홀에서 열린 제20회 서울드라마어워즈에 참석해 K-드라마 부문 연기자상을 받은 뒤 인사를 하고 있다. 2025.10.2/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서울드라마어워즈에서 K-드라마 부문 여자연기상을 수상했다.


2일 서울 영등포구 KBS홀에서 20회 서울드라마어워즈가 진행됐다. 이날 아이유가 K-드라마 부문 여자연기자상을 수상했다.


이날 아이유는 '폭싹 속았수다'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염혜란에게 트로피를 받고, 뜨겁게 포옹했다. 그는 "'폭싹 속았수다'에서 애순, 금명 역을 맡았던 아이유"

라고 소개했다.


이어 "우선 '폭싹 속았수다'를 많이 사랑해 주셨던 시청자 분들께 감사드리고, 임상춘 작가님과 김원석 감독님을 비롯한 현장의 모든 스태프분들 감사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용림 선생님, 나문희 선생님, 염혜란 선배님을 비롯한 모든 선배님들, 동료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제가 방향과 길을 잘 못 찾는데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애나(아이유 팬덤명) 너무 감사하다"라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아이유는 "저의 애순이이자 금명이인 엄마와 관식이 같진 않지만 나름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빠, 할머니, 가족들 사랑한다. '폭싹 속았수다'를 함께 할 수 있었던 게 저의 프라이드고 영광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트와이스 'THIS IS FOR 투어 출발'
다시 돌아온 '개는 훌륭하다' 새 MC와 출발
에스파 '헤나 했어요~ 우린 없어요~!'
'까칠한 비서진'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재미난 세상, 마치겠습니다"..故 전유성 추모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G 마침내 KBO 정규시즌 우승 확정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