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단독] '승부' 이병헌 실제 모델..조훈현 '유퀴즈' 출격 "16일 방송"

발행:
윤성열 기자
바둑기사 조훈현, 배우 이병헌이 19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승부' VIP시사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3.19 /사진=이동훈 photoguy@
바둑기사 조훈현, 배우 이병헌이 19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승부' VIP시사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3.19 /사진=이동훈 photoguy@

'바둑 레전드' 조훈현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9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조훈현은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녹화에 참여했다. 그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게스트로 출연해 MC 유재석, 조세호와 만났다.


조훈현은 한국 기원 소속 프로기사 최초 9단에 오른 바둑계의 거성이다. 한국 바둑 기사 최초로 세계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1980~90년대 전 세계 바둑계를 주름잡았던 국수(國手) 조훈현은 지난달 26일 영화 '승부' 개봉 이후 다시 주목받고 있다.


'승부'는 조훈현이 제자와의 대결에서 패한 후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1990년대 초 조훈현과 이창호가 치렀던 대결을 소재로 한 실화 바탕 바둑 영화다. 극 중 조훈현 역은 배우 이병헌이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창호 역은 배우 유아인이 연기했다.


조훈현은 이번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을 통해 60년 넘은 바둑 인생과 '승부' 감상평, 그리고 영화 속 이야기와 관련된 비하인드 등을 시청자들에게 전할 전망이다. 촬영분은 오는 16일 방송 예정이다.


한편 9일 방송된 '유 퀴즈 온 더 블럭' 288회에는 국내 최초 익명의 사이버 레커를 잡은 정경석 변호사와 데뷔 20년 차 배우 문가영, 절약의 달인 곽지현 그리고 사상 최대 규모 산불 현장에서 화마와 싸우며 국민을 지켜낸 산불재난특수진화대 김우영, 강민성 대원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