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멸종 '독도 강치', 애니메이션으로 부활..'강치 아일랜드' 5일 첫 방송

발행:
문완식 기자
'강치 아일랜드'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서경덕 교수가 독도에서 포즈를 취한 장면
'강치 아일랜드'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서경덕 교수가 독도에서 포즈를 취한 장면

멸종된 '독도 강치'가 애니메이션으로 부활한다.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힘을 모아 독도 강치에 대한 애니메이션 '강치 아일랜드'를 제작해 TV로 첫 방영을 한다고 4일 밝혔다.


'강치 아일랜드'는 독도 앞바다에 숨겨진 마법학교에 다니는 다섯 마리 강치 친구들(강치, 음치, 아치, 이치, 망치)이 독도와 바다를 지키는 '수호 마법사'로 성장하는 모험기를 그렸다.


독도새우, 괭이갈매기, 섬기린초 등 실제 독도 생태계에 서식하는 동식물들이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등장해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


서 교수는 "이번 애니메이션은 국내외 아이들에게 대한민국 독도의 생태와 환경을 좀 더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제작했다"고 전했다.


5일 KBS 2TV 오후 5시 15분에 첫 방영을 시작으로 총 13편으로 구성됐다. 시즌2도 준비중이다.


서 교수는 "국내 방영으로만 머물지 않고, 향후 글로벌 OTT 업체들과 협의하여 전 세계 어린이들도 언제든 시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과거 '미안하다, 독도야'라는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했고 이번에는 강치에 관한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며 "이처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전 세계 독도 홍보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홉 '강렬한 컴백 무대'
지드래곤 '언제나 힙한 느낌'
미연, 3년 6개월만의 미니앨범 'MY Lover'
어반자카파, 이 겨울 감성 가득한 무대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사생활 루머' 이이경, '놀면 뭐하니?' 결국 하차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혜성도 우승 반지' 다저스, 토론토 꺾고 월드시리즈 제패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