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1270만 구독자' 쯔양, 조회수 집착 고백 "낮으면 망한 사람이 된 것 같아"[스타이슈]

발행:
정은채 기자
크리에이터 쯔양이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진행된 ENA 예능 '어디로 튈지 몰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짜여진 리스트도 사전 기획된 코스도 없이 오로지 맛집 사장님들의 릴레이 추천에 따라 인생 맛집을 찾아다니는 '노(No) 섭외 즉흥 맛집 투어 예능' 어디로 튈지 몰라는 오는 21일 첫 방송된다. /2025.09.19 /사진=이동훈 photoguy@
크리에이터 쯔양이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진행된 ENA 예능 '어디로 튈지 몰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짜여진 리스트도 사전 기획된 코스도 없이 오로지 맛집 사장님들의 릴레이 추천에 따라 인생 맛집을 찾아다니는 '노(No) 섭외 즉흥 맛집 투어 예능' 어디로 튈지 몰라는 오는 21일 첫 방송된다. /2025.09.19 /사진=이동훈 photoguy@

구독자 127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이 화려한 겉모습 뒤에 숨겨져 있던 솔직한 속내를 털어놓았다.


19일 유튜브 채널 '나래식'에는 "쯔양 | '제가 쯔양이라... 중국인(?)이래요!ㅋㅋㅋ' | 사이버 렉카, 가짜뉴스 해명, 30인분 먹방, 썸네일 찍는 법, 국정감사 비하인드 [나래식] EP.61"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에서 쯔양은 MC 박나래와 함께 유쾌한 입담을 펼치며, 단순한 '많이 먹는 사람'이 아닌, 10명의 직원과 회사를 운영하는 대표로서의 면모도 드러냈다.

/사진='나래식' 영상화면 캡쳐

박나래는 그에게 "초대형 유튜버들도 조회수에 일희일비하냐"라고 물었다. 이에 쯔양은 "더 심할걸요? 저는 그날 기분을 좌지우지하는 게 조회수다"라고 주저 없이 말했다.


이어 그는 "잘 되는 과정은 행복하고 좋다. 그런데 떨어지는 과정은 정말 차마 눈으로 볼 수 없을 만큼 힘들다"라고 고백하며 "하루 종일 손에 일이 안 잡힌다. 갑자기 망한 사람이 된 것처럼 심하게 기분을 탄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손흥민 '플레이오프 8강전 파이팅!'
K복싱의 부활을 위해 '아이 엠 복서'
시즌3까지 무사히 도착한 '모범택시' 기대하세요
김향기 '빠져드는 깜찍 미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서민 식재료'를 건드려?"..'이경실 달걀' 후폭풍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두산, FA '1, 2호 계약' 주인공 배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