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메카드 캐릭터 분석, ⑨이천숭이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초이락
/사진제공=초이락

"이천년을 기다렸다! 전설의 최강 요괴, 이천숭이다!“


원숭이는 재주와 영리함, 변화, 수호신의 상징이지만 잔꾀, 성급, 미숙함의 상징한다. 이밖에도 장수를 상징하며 자손의 번창을 기원하고 높은 벼슬 등으로 그려지고 있다. 민숙에서는수호신으로 생각하기도 하는데 원숭이는 산자들과 죽은 자들을 위해 궁궐, 탑, 무덤에 서서 다가오는 재앙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문방사우 등에 표현된 원숭이는 사람들의 희망과 소망을 담고 있다. 원숭이 ‘후(猴)’자는 제후 ‘후(侯)’자와 발음이 같아, 곧 제후 높은 벼슬을 얻는다는 의미를 갖는다.


원숭이(申)는 12지의 여덟 번째 동물이다. 시각으로는 오후 3시에서 5시, 방향으로는 서남서, 달(月)로는 음력 7월에 해당하는 방위신이며 시간신이다. 12지신은 인간의 수명을 관장하는 북두칠성의 수하장수로서 적덕선행자(積德先行者)를 돕고 악인(저경, 악귀, 병귀, 사귀)을 징벌하는 천제의 신장들로 알려져 있다. 또 사방팔방 12방위의 방위신이자 지역의 토템신이기도 한다. 이들 12지신은 오늘날까지도 한국인의 삶 속에 매년 다시 태어나 삶의 지혜를 일깨워주는 신들로, 민간신앙에서 전승되고 있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요괴메카드를 통해 12지의 원숭이를 새롭게 탈바꿈 시켰다.

나찬의 정령인 이천숭이는 전설 속의 손오공으로 자유분방하며 천방지축이다. 나찬과는 친구처럼 거리낌 없이 지내는데, 영리하고 꾀가 많아 나찬을 부려 먹기도 한다. 다른 사람이나 정령의 흉내를 잘 내서 성대모사로 장난을 치기도 한다. 어느 날 성대모사로 순진한 양피곤을 크게 울린 후 코독과 대판 싸우면서 그와 견원지간이 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