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제 1회 섬의 날' 기념해 '강제윤 섬 사진 전시회' 개최.."섬 가치 높이기 위해"

발행:
이건희 기자
갤러리 나우에서 오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강제윤 섬 사진 전시회'가 개최된다./사진=강제윤 소장
갤러리 나우에서 오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강제윤 섬 사진 전시회'가 개최된다./사진=강제윤 소장

'섬의 날'을 기념해 '강제윤 섬 사진 전시회'가 개최된다.


사단법인 섬 연구소가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제1회 '섬의 날'을 기념해 서울 인사동 '갤러리 나우'에서 오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강제윤 섬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섬 연구소 측은 '강제윤 섬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는 개요에 대해 "오는 8월 8일은 제1회 섬의 날이다. 섬의 가치를 높이고 섬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섬은 행태, 문화, 관광 자원의 보고인 동시에 소중한 삶의 터전"이라며 "오랜 세월 섬은 국가와 사회의 관심을 받지 못한 채 소외되어 있었다. 섬의 날은 조선시대 공도정책으로 잊혀졌던 섬들이 6백 년 만에 공식적으로 부활하는 신호탄이다"라고 덧붙였다.


전시 내용은 20여 년 간 한국의 유인도 400여 곳을 답사해 섬에 대한 연구서 10여권을 출판하는 등 섬 전문 연구단체인 사단법인 섬 연구소 설립을 주도하고 소장으로 재직 중인 전문 사진가 강제윤 소장의 대표적인 섬 사진 작품 50점이 전시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말랑한 멜로 드라마 '마이 유스'
미야오 '인형들의 공항패션'
신은수 '매력 폭발'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AAA-ACON, 가오슝은 K컬처 글로벌 축제 한마당!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하성, ATL 이적하자마자 역전 결승 스리런포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