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욱 대표, '한국유통대상' 장관 표창으로 정부포상 '5관왕' 영예

발행:
김수진 기자
김태욱 (주)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대표 / 사진제공=(주)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김태욱 (주)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대표 / 사진제공=(주)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김태욱 (주)아이패밀리SC대표가 12월 한 달간 무려 5개의 정부포상을 받으며,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혁신적인 리더십을 발휘, 탄탄한 경영성과를 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김 대표는 15일 ‘제25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지난 8일 ‘무역의 날(1천만불 수출의 탑, 국무총리 표창, 산자부 장관 표창)’, ‘기업혁신대상(대한상의 회장상)’ 수상에 이어 정부포상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유통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으로 ㈜아이패밀리SC는 색조화장품 ‘롬앤’의 해외 수출확대와 퍼스널 컬러 진단 플랫폼(아이컬러 App)의 상용화 및 ‘아이웨딩 App’의 글로벌 웨딩서비스 구축 등 대한민국 유통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글로벌화-수출촉진’ 부문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2016년 신사업으로 론칭한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은 기존 화장품 사업 방식과 차별화된 ‘콘텐츠+플랫폼’ 기반의 제품기획 및 마케팅, 유통방식으로 코스메틱 업계에 新패러다임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롬앤의 모든 제품은 기획 초기단계부터 디자인, 용기, 컬러를 비롯해 제품의 슬로건까지 국내외 소비자들과 밀접한 소통을 통해 만들어지며, 이 과정에서 형성된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신뢰는 국내를 넘어 전세계의 10~20대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의 강력한 팬덤을 구축, 모든 생산 과정을 공개, 공유하는 색조 화장품계의 ‘테슬라’로 불리며 코스메틱 업계의 핫한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롬앤은 올리브영 등 H&B 스토어는 물론, 각종 온라인 쇼핑몰, 뷰티크리에이터들의 평판지수 등 각종 차트에서 해외 명품 브랜드들을 제치고 매월 상위 5위 안에 랭크되었고, 12월 일본 무역관에서 조사한 '일본 1020 여성이 좋아하는 코스메틱 브랜드'에서도 일본, 프랑스 브랜드를 제치고 당당히 1위에 랭크 되는 등 색조화장품 시장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50만명 이상의 사용자 수를 보유한 자체개발 퍼스널 컬러 진단 플랫폼(아이컬러 App) 등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만족할 정보 공유와 소통으로 국내 및 전 세계적으로 '롬앤'의 팬덤 영역을 넓히며, 수출도 해마다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 대표는 “2000년 세계 최초의 IT웨딩 서비스 '아이웨딩'을 시작으로 롬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에 도전하면서 실패도 많았지만, 늘 콘텐츠 기반의 IT플랫폼 전문 기업을 지향하며 20년 동안 함께 해온 임직원들의 노력이 이제야 빛을 발하는 것 같아 의미가 크다. 빠르게 급변하는 디지털 산업화 시대에 걸맞게 앞으로도 끊임 없는 혁신으로 회사와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가치를 만들어 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민희진 vs 하이브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