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AK&홍대, 서브컬처 고객 타깃 '모펀' 새 컨셉 선봬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애경
/사진제공=애경


서브컬처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AK&홍대 '모펀'이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왔다. AK&홍대는 콘텐츠 전문 카페 '모펀'이 6월 18일부터 8월 1일까지 '앙상블 스타즈!!'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지역친화 쇼핑몰 AK&홍대는 최근 애니메이션 및 게임 콘텐츠 매장을 대거 선보이며 '서브컬처 성지'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서브컬처 매장 중에서도 '모펀'은 단연 인기의 중심에 있다. '모펀'은 외관상으로 커피숍이지만 웹툰, 게임 등의 캐릭터 IP를 기반으로 관련 굿즈와 음료를 판매하는 곳이다. 실제 '모펀'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해 8월 오픈했음에도, 목표 매출을 매달 달성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16일에는 인기 웹툰 '청사과 낙원'과 협업한 이벤트를 진행해 평일임에도 약 400여명의 고객을 운집시킨 바 있다. 뿐만 아니라, 4회차로 진행됐던 이벤트 예약도 빠르게 조기 마감되며 팬덤의 위력을 보여줬다. '모펀' 매장 매니저는 "협업으로 진행하는 콘텐츠의 굿즈와 한정판 음료를 찾아 일부러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많다"며, "특히, 최근에는 AK&홍대 5층에 신규로 오픈한 서브컬처 매장들과 시너지를 내며 방문객이 더욱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모펀'은 기존에 협업하던 '청사과 낙원' 테마를 종료하고 6월 18일부터 8월 1일까지 인기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와 협업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연상호 감독의 '얼굴'의 모습은?
스트레이키즈 '돌아온 악동들'
R&B 싱어송라이터 민지운, 첫 EP 앨범 발매 쇼케이스
'버터플라이'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트로트판 '케데헌' 나올까..매기 강 감독 "관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오타니 기다려' 손흥민, LA 다저스 시구 연습 공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