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야쿠르트, 공식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 받아"

발행:
김혜림 기자
‘야쿠르트’ 제품군.
‘야쿠르트’ 제품군.

hy(옛 한국야쿠르트)는 국내 최초 발효유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


hy는 이번 인증이 분말형 제품에 한정됐던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hy가 보유한 액상형 프로바이오틱스는 기존 3종에서 4종으로 늘어난다. 제품에는 건강기능식품 마크와 함께 주요 기능성도 표시해 이해를 도왔다.


지난 1971년 8월 선보인 야쿠르트는 올해로 출시 50주년 맞는다. 프로바이오틱스 불모지였던 국내 시장을 개척한 상징적 제품이다. 판매 초기 유산균을 병원균으로 오인한 고객들에게 '균(菌)을 판다'며 외면받기도 했다.


지금까지 누계 판매량은 500억개에 이른다. 국내 단일 브랜드 음료 중 가장 많이 팔렸고 국민 1인당 1000병 가까이 마신 셈이다. 핵심 균주와 함유량은 출시 당시와 같다. 바꿔 말하면 국내 소비자들이 반세기 동안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해 왔음을 뜻한다.


제품에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2종(HY2782, HY7712)이 함유돼 있다. HY2782는 hy만의 독자적 장기배양기술을 적용해 장내 생존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65mL 제품 1개 당 100억 CFU를 보증한다.


김일곤 hy유제품CM 팀장은 "야쿠르트는 이번 식약처 인증을 통해 단순히 건강음료나 식후 디저트가 아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 받았다"며 "프로바이오틱스는 무엇보다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한 만큼 야쿠르트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겼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