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마루, 코엑스 개막의 '월드IT쇼 2022'서 앤서링 AI 소개

발행:
전시윤 기자
포티투마루 월드IT쇼 2022
포티투마루 월드IT쇼 2022

앤서링 AI(Answering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월드IT쇼(WIS) 2022'에서 앤서링 AI 및 관련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내일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22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박람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인공지능, 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ICT 관련 다양한 신기술과 신제품을 만날 수 있다.


포티투마루는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이해하고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에서 단 하나의 정답을 도출하는 '딥 시맨틱 QA 플랫폼'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한 포티투마루는 이번 행사에서 앤서링 AI 솔루션 적용 사례와 QA42, TA42, CHAT42, NL42, 텍스탠딩 등 다양한 관련 솔루션을 선보였다.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그동안 전자, 통신, 금융, 자동차, 조선해양, 커머스, 리테일, 콜센터, 교육, 미디어, 법률, 헬스케어 등 여러 산업 분야에 포티투마루의 혁신적인 언어지능 플랫폼을 접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며 "이번 전시회가 다양한 전문 분야와의 융합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