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앤서링 AI(Answering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는 6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11회 스마트 테크 코리아'에서 앤서링 AI 및 언어지능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8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를 연결하다(Connect the Future)'를 주제로 11회째 개최된다. 국내 최대 비즈니스 테크쇼로 손꼽히며, 200여개 기업이 전시 부스와 체험관을 열고 인공지능, 빅데이터부터 로보틱스, 메타버스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미래 유망 산업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 매일경제, 지능정보산업협회 주최로 개최되며, 포티투마루는 전체 참가사 중 유일한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한다.
포티투마루는 이번 행사에 이어, 6월 3째주에는 KDB산업은행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의 유망 스타트업 박람회인 'NextRise 2022' 행사에 초청받았고 국제 인증 전시회로 등록된 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헬스케어 등 신기술 융합에 관련된 솔루션을 선보인다.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언어지능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각 산업 분야에서의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생활 속으로 한층 가까이 다가온 언어지능의 미래를 미리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포티투마루는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이해하고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에서 단 하나의 정답을 도출하는 '딥 시맨틱 QA 플랫폼'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행사장 초입 AI & BIG DATA SHOW 존에 현장 부스를 준비하는 포티투마루는 이번 행사에서 앤서링 AI 플랫폼 적용 사례와 QA42, TA42, CHAT42, NL42, Search42, 텍스탠딩 등 다양한 언어지능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AI, Robot, Retail 등 산업 분야별 융합기술 트렌드를 조망하는 스마트 기술 전문 컨퍼런스 '테크콘(TechCon)'에서 '언어지능 - 인간의 사고 능력에 도전하다.'를 주제로 언어지능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