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올여름 추천 휴양지 '동남아' & TOP 방콕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제주항공
/사진제공=제주항공


항공사 직원들은 올 여름 추천 해외 여행지로 동남아를 추천했다,


제주항공이 6월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임직원 561명을 대상으로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올 여름 해외 여행지'라는 주제로 설문조사(중복응답 허용)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약 51%인 287명이 동남아 지역을 33%인 189명이 일본 여행을 추천했다.


다낭과 나트랑(냐짱) 등 베트남 휴양 도시와 방콕, 치앙마이 등으로 대표되는 태국이 올 여름 추천 여행지로 많은 선택을 받은 가운데 여름 휴가지와는 다소 거리가 먼 후쿠오카와 오사카 등의 일본지역 도시도 많은 추천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추천 여행지 외에도 전통적인 인기 휴가지인 괌/사이판과 해양 레포츠로 유명한 보홀 등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태국 방콕이 137명(21%)의 선택을 받아 동남아 도시 중 최다 추천 여행지로 이름을 올렸으며, 다낭이 119명(18%)으로 2위, 나트랑(냐짱)이 118명(17.8%)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일본을 선택한 임직원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도시는 95명(21%)의 추천을 받은 후쿠오카였다. 유니버셜스튜디오와 식도락의 도시 오사카가 88명(19%)으로 2위, 시원한 기후와 여름 라벤더축제로 유명한 삿포로가 77명(17%)의 추천을 받으며 그 뒤를 이었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제주항공 관계자는 "설문에 참여한 제주항공 임직원들 중 209명(38%)이 여행지를 추천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요소로 '현지 물가와 환율 등과 같은 여행 비용'을 꼽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명세빈 '세월 비껴간 미모'
김동욱 '시크한 매력'
4년만에 다시 돌아온 뮤지컬 '비틀쥬스'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지드래곤, 또또또 라이브 논란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울산 선수들 폭로→신태용 반박 '진실게임'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