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2023 크리스마스 씰 팝업 기부스토어' 오픈

발행:
전시윤 기자
사진

- 대한결핵협회, 70주년 맞아 종로구 창성동 실험실서 2주간 운영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 이하 협회) 12월 24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창성동실험실에서 '2023 크리스마스 씰 팝업 기부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 기부스토어(이하 팝업)는1932년 한반도에 첫 선을 보인 이후, 협회 창립과 함께70년간 한해도 거르지 않고 발행되며 국내외 결핵퇴치사업의 재원을 조성해온 크리스마스 씰의 변천사를 소개하고자 마련되었다.


팝업 현장에서는 당시의 시대상을 엿볼 수 있는 역대 크리스마스 씰의 변천사,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그 형태를 달리해온 모금 굿즈, 세계 크리스마스 씰 콘테스트 수상작, 2023년 굿즈 등을 선보인다.


특히 선교의사 셔우드 홀 박사에 의해 첫 선을 보인1932년 남대문 씰의 당초 도안이었던 '거북선', 남아선호사상을 비판하며 발행된1953년 '색동저고리 소녀' 등 크리스마스 씰 발행 이면에 존재하는 이야기까지를 현장에 담아냈다.


또한 크리스마스 씰 발행 취지에 동참하는 기부자들이 현장에서 손쉽게 모금에 참여하고 원하는 굿즈를 수령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대한결핵협회는 영국의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Anthony Browne)'의 대표 작품들로 구성된2023년 크리스마스 씰을 발행하며 국내외 결핵퇴치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되는 모금을 실시하고 있다. 결핵예방법 제25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에 의거하여 질병관리청 승인 하에 이뤄지는2023년도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30억원 모금을 목표로 하며 내년2월 말까지 집중모금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씰 모금은 팝업 뿐 아니라, 온라인 기부스토어, 편의점GS25, 우체국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