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쿠팡, 햇사과 50톤 매입해 할인 판매...사과 가격 안정세 힘 보태

발행:
김혜림 기자
사진

쿠팡은 썸머프린스·썸머킹·아오리 등 햇사과 50t(톤)을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사과 가격 안정세에 힘을 보탠다는 의미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썸머프린스·썸머킹·아오리 등 초록사과를 비롯해 복숭아·메론·체리·자두 등 여름과일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초록사과 소과 1.5㎏'는 동종업계 최저가 수준인 9800원에, '못난이 초록사과 중과 2㎏'는 1만900원 판매한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위해 햇사과 50t를 포함해 여름 과일 약 300t을 준비했다.


쿠팡은 지난 6월 말부터 3주간 썸머프린스 10t을 발 빠르게 매입해 부사 보다 약 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였다.


이번 달에는 경북 영주, 충북 충주 등 산지에서 썸머프린스·썸머킹·아오리 등 다양의 품종의 햇사과를 지속 매입하면서 햇사과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2.4% 오른 113.84로 집계됐으며, 사과(63.1%) 등의 과일 가격 강세는 계속됐다.


쿠팡은 햇사과 매입과 할인 판매로 '금(金)사과'라 불리며 고공행진 중인 사과 가격 안정에 기여할 방침이다.


김동수 디에스푸즈 대표는 "냉해, 우박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저온 및 서리 피해가 적어 사과 작황이 전반적으로 전년 대비 양호한 상태"라며 "쿠팡에서 발 빠르게 물량을 매입해 준 덕분에 안정적으로 햇사과를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햇사과 할인 판매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 물가 안정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쿠팡은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와 상생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의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슈팅스타2, 믿고 보세요
제로베이스원 '아침부터 빛나는 제베원!'
천우희 '깜찍 볼하트'
소란, 3인 체제의 마지막 앨범 'DREAM' 발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유방암 행사, 연예인 '공짜'로 부르고·브랜드엔 '돈' 받고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가을야구 현장' 한화-삼성, 운명의 PO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