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0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요 수상자는 앞서 열린 미국 배우·작가·감독협회상 수상자와 거의 일치했다.
25일 오전10시(한국시간, 현지시간 24일 오후5시) 미국 로스앤젤레스 코닥극장에서 열린 제8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각 남우주연상, 각본상, 각색상, 감독상 수상자는 미국 작가·감독협회상 수상자와 일치했다. 여우주연상만 달랐다.
남우주연상은 '데어 윌 비 블러드'의 다니엘 데니 루이스(사진)가, 각본상은 '주노'의 디아블로 코디, 각색상과 감독상은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의 코엔 형제가 각각 받았다. 배우협회에서 주는 여우주연상은 '어웨이 프롬 허'의 줄리 크리스티가 받았지만 아카데미에서는 '라 비앙 로즈'의 마리온 꼬띨라르가 수상했다.
이같은 결과는 같은 분야에 종사하는 동료 영화인이 수상자를 선정하기 때문이다. 작품상을 제외한 각 부문은 해당 부문 아카데미 회원들만의 투표로 후보를 선정한다. 남녀주연·조연상 후보는 배우들만의 투표로 뽑는 식이다. 따라서 매해 각 직능별 조합 시상식 수상이 아카데미 수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작품상 후보와 각 부문 최종 수상자는 6000여 명 아카데미 전체 회원의 투표로 결정한다. 결과가 갈리는 것은 이 부분에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