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관객수 7만으로 시작→천만까지..역주행 신화 [★NEWSing]

발행:
김미화 기자
/사진='알라딘' 스틸컷
/사진='알라딘' 스틸컷


디즈니 '알라딘'이 개봉 53일째 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개봉 첫날 7만여 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2위로 출발했던 '알라딘'은 개봉 첫날 관객수 140배가 넘는 관객을 모으며 천만 관객의 신화를 만들어냈다.


14일 영진위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알라딘'은 개봉 53일째인 이날 오전 10시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알라딘'은 역대 25번째 천만 영화이자 역대 7번째 천만 외화로 등극했다. 올해 역대 외화 흥행 신기록을 세운 1위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아바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인터스텔라', '겨울왕국'에 이어 7번째다.


역대 외화 최초의 흥행 역주행 천만 영화가 된 '알라딘'의 흥행 추이는 다시 봐도 마법처럼 놀랍다.


'알라딘'은 지난 5월 23일 개봉 첫날 7만 2736명을 동원해 역대 천만 영화 중, 유일하게 오프닝 10만 미만 관객을 동원했다.


하지만 '알라딘'은 입소문을 타며 꾸준히 흥행, 첫날 관객수 7만여 명의 140배가 넘는 관객수를 모으며 천만 고지를 점령했다.


'알라딘'의 흥행은 개봉 후반부로 갈 수록 더욱 폭발적인 모습을 보였다. 결국 '알라딘'은 '램프의 요정' 지니가 이뤄룬 소원처럼 뜨거운 역주행 천만의 신화를 만들어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