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몰고 온 파이(π)송 열풍

발행:
김미화 기자
/사진='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사진='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메인 음악 '파이(π) 송' 커버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 이번 작품의 메인 음악 '파이(π) 송'이 주목 받고 있다.


'파이 송'은 원주율인 파이(π)의 숫자를 음표 삼아 만들어진 음악으로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속 이학성(최민식 분)이 한지우(김동휘 분)에게 수학의 아름다움을 설명하는 장면에서 등장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파이 송'이 감성 뮤지션 멜로망스와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하나의 답'이라는 곡으로 재탄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남녀노소를 불문한 커버 릴레이까지 이어지고 있다.


/사진='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먼저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의 음악 작업에 참여했던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이지수 음악 감독은 '파이 송'의 탄생 비하인드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영화 속 연주 장면을 그대로 재현해 냈다. 여기에 이번 작품에서 '보람' 역으로 활약하며 직접 '파이 송' 연주를 선보인 배우 조윤서는 휴대폰을 활용한 연주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이 밖에도 개봉 전임에도 불구하고 피아노 유튜버 QBIC, 김광연, 박지찬의 '파이 송' 커버 역시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고, 첼로, 호른 등의 다양한 악기를 포함해 1000건에 달하는 관객 커버 릴레이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3월 9일 개봉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2025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트리거, 사랑해 주세요'
박보검 '전독시 보러 왔어요'
BTS 제이홉 '새앨범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다시 웃을 수 있길" 수해 이웃 돕기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