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2'보다 빠른 '아바타2',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 돌파

발행:
김나연 기자
아바타: 물의 길 / 사진=영화 포스터
아바타: 물의 길 / 사진=영화 포스터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 한국 전세계 최초 개봉 14일 만에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한화 약 1조 2670억 원) 돌파에 성공하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이 지난 27일까지 개봉 14일 만에 글로벌 누적 흥행 수익 10억 3011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2년 개봉한 영화 중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 돌파에 성공한 영화는 '탑건: 매버릭',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아바타: 물의 길' 단 3편으로, '아바타: 물의 길'은 '탑건: 매버릭'(31일),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4개월)에 비해 월등히 빠른 속도인 14일 만에 10억 달러를 기록하며 올해 가장 빠른 흥행 속도로 신기록을 달성했다.


'아바타: 물의 길'은 국내에서도 개봉 14일 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최종 스코어에 귀추가 주목된다.


황홀한 비주얼과 웅장한 스케일, 대서사적인 가족 이야기로 전 세대의 공감을 이루는 메시지까지 올겨울, 놓쳐서는 안 될 단 하나의 작품 '아바타: 물의 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