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AP/뉴시스] 10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첼시 피어스 커런트에서 미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신성'(Breakthrough of the Year) 상에 선정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의 주인공인 레이 아미(왼쪽부터), 이재, 오드리 누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5.12.11. /사진=민경찬](https://thumb.mtstarnews.com/cdn-cgi/image/f=auto/21/2026/02/2026020411463996989_1.jpg)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주역들이 제79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에서 메인 테마곡 '골든'(Golden)을 부른다.
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버라이어티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데헌'에서 극 중 걸그룹 헌트릭스의 가창 목소리를 맡은 가수 이재,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오는 22일 개최되는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메인 테마곡 '골든'으로 축하 무대를 꾸민다. 이로써 이들은 미국 외 첫 해외 무대를 갖게 됐다.
외신들은 이들의 축하 무대에 대해 "이례적 결정"이라고 분석했다. '케데헌'은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후보로 지명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케데헌'은 애니메이션상, 주제가상 등 수상 후보로 급부상했으나 '영국 내 극장 개봉'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집행 이사 엠마 베어는 '케데헌'에 대해 "전 세계 모든 연령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경이로운 영향력을 보여줬다. 헌트릭스의 실제 목소리 주인공들이 전해줄 K팝의 에너지가 시상식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재,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는 이번 축하 무대 초청을 두고 "어릴 적 상상도 하지 못 했던 황금빛 순간이다. 영화의 긍정적 메시지를 다시 한번 나누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골든'은 제31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주제가상, 제68회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송 리튼 포 비주얼 미디어'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