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가수 디즈, 27일 현역입대 뒤늦게 알려져

발행:
김지연 기자
신인가수 디즈
신인가수 디즈

신인가수 디즈(본명 조현철)가 지난 27일 현역 입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디즈는 27일 경기도 의정부 306보충대로 입대, 5주간 기초군사 훈련을 받은 뒤 2년간 현역으로 군 복무한다.


디즈는 대중에게는 다소 낯선 이름이나, 지난 2007년 옙 뮤직튜닝어워드 빅히트상을 시작으로 같은 해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 프로듀싱 은상 수상, 2009년 리드머닷넷 올해의 R&B앨범으로 선정되는 등 음악계에서는 자신만의 실력을 인정받아온 실력파다.


그는 비 4집 '레이니즘' 수록곡 '온리 유'와 '유'를 만들면서 가수보다는 '비의 작곡가'란 타이틀로 더욱 유명세를 탔다. 이 밖에도 BMK 정규 1집 '노 모어 뮤직' 수록곡 '우리'에 피처링으로 참여, 가창력을 인정받았으며 최근에는 힙합 듀오 슈프림팀 정규 1집 '슈프리미어' 수록곡 '그 때'를 작곡 및 프로듀싱 하는 등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디즈는 오는 5월 정규 1집 발매를 앞두고 있는 상태라 그의 입대는 음악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길 전망이다. 디즈의 음반 제작사측은 28일 머니투데이 스타뉴스에 "디즈가 1집 녹음을 다 마친 후 입대했다. 그의 빈자리를 음악이 채울 수 있어 다행"이라며 "디즈가 복무 뒤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음악팬들을 만나고 싶어한다"고 전했다.


디즈의 정규 1집은 오는 5월 중순 발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2025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트리거, 사랑해 주세요'
박보검 '전독시 보러 왔어요'
BTS 제이홉 '새앨범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다시 웃을 수 있길" 수해 이웃 돕기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