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앨범, 北美 인기비결은 '웨딩드레스' 덕?

발행:
김관명 기자
유튜브서 'wedding dress'를 검색한 화면
유튜브서 'wedding dress'를 검색한 화면

태양의 첫 솔로 정규앨범 '솔라'가 북미, 특히 캐나다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오전 현재 캐나다 아이튠즈 R&B/Soul 앨범차트에선 1위, 미국 R&B/Soul 앨범차트에선 3위다. 오히려 '솔라' 타이틀곡 '아이 니드 어 걸'(I Need A Girl)의 국내 멜론 실시간 차트(6위)보다 높다.


왜 그럴까.


이와 관련해 디씨인사이드 동영배갤러리에 한 팬(동돋보)이 지난 1월 유튜브를 분석해 올린 글이 상당히 설득력이 있어 눈길을 끈다. 다름 아닌 지난해 11월 태양이 발표한 디지털 싱글 '웨딩드레스'가 이미 북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라는 것. '웨딩드레스'는 이번 '솔라 앨범'에도 수록돼 있다.


실제로 이날 현재 유튜브에선 태양의 '웨딩드레스'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364만여건을 기록중이다. 또한 지난 4월에는 한국계 캐나다 가수 제이 레예즈가 '웨딩드레스' 커버 버전을 내놓기도 했다. 이 버전 또한 현재 140만여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에는 '웨딩드레스'의 각종 패러디 버전이 수십여개 올라있을 정도로 식지 않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유튜브를 통한 '웨딩드레스'의 폭발적 인기가 북미 아이튠즈를 통해 이번 태양의 솔로 앨범으로까지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