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밍어반스테레오측 "故이진화 사망에 충격 커"

발행:
윤성열 기자
허밍어반스테레오 이지린(가운데)
허밍어반스테레오 이지린(가운데)


원맨밴드 허밍어반스테레오의 이지린이 동료 이진화의 죽음에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허밍어반스테레오의 한 관계자는 23일 스타뉴스와 전화통화에서 "오전에 이진화씨의 사망소식을 접했다"며 "현재 이지린은 충격을 많이 받아 외부와 연락을 자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지금은 '인스턴트 로맨틱 플로어'로 함께 활동했던 멤버와 함께 있는 것으로 안다"며 "고인과 이지린의 측근 몇몇도 조만간 고인의 빈소를 방문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진화는 지난 22일 숨을 거뒀다. 이 소식은 허밍어반스테오(이지린)를 통해 먼저 외부에 알려졌다.


허밍어반스테레오는 23일 오전 트위터에 "허밍어반스테레오의 히로인 하와이언커플, 인썸니아 등을 불렀던 너무 사랑하는 동생 허밍걸(이진화)양이 3월22일 타계 했습니다"라며 "많은 분들이 그녀가 외롭지 않게 하늘나라로 갈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라며 그녀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을 전했다.


이어 이날 오후 1시 30분께 자신의 트위터에 다시 한 번 글을 올려 이진화의 사인과 장례 절차 등을 알렸다. 허밍어반스테레오는 "허밍걸 사인은 심장병입니다"라며 "일일이 연락 못 받는 점 죄송하고, 부모님의 의견이 제일 중요해서 그러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진화의 빈소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에 위치한 수지병원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4일 오전 11시다.


1983년생인 이진화는 지난 2006년 허밍어반스테레오 2집 '퍼플드롭', 2007년에는 3집 '베이비 러브'에 객원 보컬로 참여하며 '하와이언 커플' '인썸니아' 등의 곡을 통해 청아한 목소리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앨범에 2집 앨범에 수록된 '하와이언 커플'은 영화 '내 사랑' OST와 광고 등에 삽입되는 등 큰 인기를 누렸고, 이진화는 '허밍걸'이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이진화는 최근 일본에서 홀로 유학생활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