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트러블메이커, 美빌보드 K팝차트 1위..'대세 입증'

발행:
이지현 기자
장현승(왼)과 현아 / 사진= 스타뉴스 이동훈 기자
장현승(왼)과 현아 / 사진= 스타뉴스 이동훈 기자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온 혼성유닛 트러블메이커(장현승 현아)가 미국 빌보드 K팝 차트 정상에 올랐다.


8일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1월 16일자)에 따르면 지난 달 28일 발표된 트러블메이커의 신곡 '내일은 없어'는 K팝 핫100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직전 주 같은 차트에서 14위를 기록했던 트러블메이커는 이처럼 순위가 급등하며 대세를 입증했다.


이 곡은 작곡가 신사동호랭이와 라도, LE가 의기투합해 만든 노래로 색소폰 소리, 스트링 사운드를 대두로 한 몽환적인 느낌,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트러블메이커의 뒤를 이은 2위에는 지난 달 21일 공개된 박지윤의 새 싱글 타이틀곡 '미스터리'가 랭크됐다. 박지윤은 이 곡으로 직전 주 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3위에는 성시경이 부른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 '너에게'가 이름을 올렸다.


4위는 에일리가 선보인 KBS 2TV 수목드라마 '비밀'의 OST '눈물이 맘을 훔쳐서'가, 5위에는 보컬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올웨이즈 비 데어'가 각각 랭크됐다.


특히 프로듀서 프라이머리가 방송인 박명수와 함께 '거머리'란 팀을 이뤄 MBC '무한도전-2013 자유로 가요제'에서 선보인 '아이 갓 씨'는 표절 논란 속에도 6위를 차지해 눈길을 모았다.


이지현 기자 starjiji@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유-박보검 '현실서 만난 폭싹 커플'
대만 공항 입국한 AAA 참석 배우들
'AAA' 참석 아이돌 ★ 보러 몰린 대만 구름팬들
AAA 위해 대만 입국 완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매니저에 술잔 던지고 폭언→기획사 문제까지 수면 위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역대급 꿀조?' 홍명보 "어느 팀도 쉽지 않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