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A in Japan' 트와이스, 올해의 노래상 수상..2연속 대상(종합)

발행:
이정호 기자
사진


걸그룹 트와이스가 '2017 MAMA in Japan' (Mnet ASIAN MUSIC AWARDS in Japan, 이하 '2017 MAMA')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트와이스는 29일 오후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열린 '2017 MAMA in Japan'에서 '시그널'로 'MAMA' 3개의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이날 올해의 노래상 후보에는 엑소의 '코코밥', 트와이스의 '시그널', 레드벨벳의 '빨간맛', 아이유의 '밤편지', 헤이즈의 '비도 오고 그래서'가 노미네이트됐다.


'시그널'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트와이스는 "가수 생활을 하면서 이 자리에 서는 것이 힘든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데뷔 한지 2년 밖에 되지 않았는데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그리고 누구보다 바쁘게 지낸 멤버들과 부모님, 사랑받는 사람들로 만든 팬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욱 밝고 여러분께 힘이 되는 그룹이 되겠다"고 수상한 소감을 밝혔다.


트와이스는 올해의 노래상 뿐만 아니라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그룹상도 수상해 이날 2관왕에 올랐다.


남자 가수상은 지코가 수상했다. 지코는 "사실은 정말 제가 받아도 되는 상인지 모르겠다. 과분한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즐겁고 힘이 되는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는 가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자 신인상은 프리스틴이, 남자 신인상은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워너원이 수상했다. 프리스틴은 "이렇게 큰 시상식에 나온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MAMA에서 신인상을 수상해 감사하다. 앞으로 좋은 음악 보여드리겠다"며 눈물을 쏟았다. 워너원은 한국어, 일본어, 영어로 수상소감을 전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가장 훌륭한 스타일링을 보인 가수에게 전달하는 아시아 베스트 스타일 인 제팬상에는 엑소 첸백시가 수상했다. 인스피어드 어치브먼트 상은 AKB 48등을 발굴한 일본의 유명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가 수상했다. 내년이 기대되는 아티스트에게 주는 베스트 오브 넥스트 상에는 김청하가 받았다.


/사진=Mnet '2017 MAMA in Japan' 방송화면 캡처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그룹에는 세븐틴이 상을 받았다.베스트 콘서트 퍼포머에는 몬스타엑스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올해 눈부신 활약으로 음악 팬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인정받은 아티스트에게 주는 상인 디스커버리 오브 더 이어의 주인공은 뉴이스트가 됐다. Mwave 글로벌 팬스 초이스는 엑소가 수상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변함없는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보아와 워너원 황민현이 오프닝 무대를 꾸미며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이후 몬스타엑스, 세븐틴, 김청하, 프리스틴, 위키미키, AKB48, 뉴이스트, 지코, 워너원 등이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특히 일본 대표 걸그룹인 AKB48과 프리스틴, 위키미키, 김청하가 함께 꾸민 무대는 각 그룹의 히트곡을 부르며 다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엑소 첸백시는 백스테이지에서부터 무대까지 하나로 연출된 공연을 펼쳤다.


엠넷 '아이돌학교'를 통해 데뷔하게 된 프로미스나인은 '2017 MAMA'를 통해 첫 무대를 가졌다. 트와이스의 무대에서는 일본 관객들이 포인트안무를 따라하며 무대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뉴이스트와 세븐틴는 함께 무대에 올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시상자로는 박보검이 호스트로 시상식의 시작을 알린 것에 이어 서강준, 추성훈, 위키미키 김도연과 최유정, 김청하, 프리스틴 임나영과 주결경, 이호정, 후지이 미나, 조세호, 하라다 류지, 이시다 니콜, 임주환, 김소현, 사토 타케루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2017 MAMA in Japan'의 시상식은 Mnet 채널과 아시아 14개 국가 및 지역의 주요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동시 생중계되며, Mwave를 통해서 전 세계 180여개 국에서 온라인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다음은 2017 MAMA 수상자 명단>


▶올해의 노래상=트와이스

▶남자 가수상=지코

▶Mwave 글로벌 팬스 초이스=엑소

▶디스커버리 오브 더 이어=뉴이스트

▶베스트 콘서트 퍼포머=몬스타엑스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그룹=세븐틴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그룹=트와이스

▶베스트 오브 넥스트=김청하

▶인스피어드 어치브먼트=아키모토 야스시

▶아시아 베스트 스타일 인 재팬=엑소 첸백시

▶남자 신인상=워너원

▶여자 신인상=프리스틴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