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공화국, 마지막 앨범 '별' 발표..5년 활동 마감(공식)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아이돌그룹 소년공화국이 마지막 앨범을 발표하고 5년 동안의 활동을 마감한다.


28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소년공화국은 이날 낮 12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마지막 싱글 앨범 '엔딩 크레딧'(Ending credit.)을 발표한다.


'엔딩 크레딧'은 소년공화국이 팬들과 스태프들, 멤버 서로를 향해 마지막 감사를 전하는 앨범. 소년공화국은 지난 2013년 데뷔곡 '전화해 집에'로 활동을 시작하고 다양한 매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소년공화국은 지난 13일 멤버들과 회사의 협의 끝에 무기한 활동 중단을 결정하고 지난 19일 마지막 앨범을 발표할 것임을 예고했다.


앨범 타이틀 곡 '별'(You’re my)과 수록곡 '울컥'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사운드가 돋보이는 넘버. 모두 소년공화국의 리더인 원준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앨범 테마인 '별'은 소년공화국의 팬덤인 로열패밀리(Royal Family)를 상징하며, CD에는 팬들을 향한 미안함과 사랑을 담아 멤버 성준이 직접 그린 은하수 그림이 담겼다.


또한,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별' 뮤직비디오에서는 지난 5년간 동고동락해온 멤버들 간의 추억들을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소년공화국은 오는 30일 마지막 쇼케이스 및 팬사인회 'The End, …and'를 서울 서초동 흰물결 아트센터에서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