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케이시 "컴백 앨범, 책임감 많이 느꼈다..더욱 열심히"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넥스타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넥스타엔터테인먼트


엠넷 '언프리티 랩스타3' 출신 가수 케이시(Kassy)가 이전 활동 곡의 인기 이후 새 앨범 작업에 대한 책임감을 많이 느꼈다고 밝혔다.


케이시는 5일 오후 4시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새 앨범 발매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케이시는 "'그때가 좋았어'가 제가 부른 곡 중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라며 "이 곡의 성공 이후 이번 앨범 작업에 대한 책임감도 많이 느꼈고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생각을 받았고 회사 식구들도 이번 작업에 많은 응원을 해줬다"라고 답했다.


케이시는 "회사 식구들과 건반 하나만 들고 작곡 여행을 떠났다"라며 "건반을 치고 리듬을 만들어주면서 가사도 쓰고 부담을 덜어가며 작업했다"라며 "회사 식구들의 응원을 받으며 부담감을 가질 필요가 없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라고 덧붙였다.


케이시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2번째 미니앨범 '리와인드'(Rewind)를 발표한다.


'리와인드'는 지난 2018년 1월 발표된 첫 미니앨범 '사랑받고 싶어' 이후 케이시가 1년 8개월 만에 발표하는 앨범. 케이시는 앨범의 전곡 작사 및 일부 작곡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감성을 오롯이 담아냈고 곡에 다양한 분위기를 담았다. 앨범에서는 '그때가 좋았어', '진심이 담긴 노래' 등을 통해 호흡을 맞췄던 히트 작곡가 조영수가 케이시와 다시 한번 의기투합에 나섰다.


타이틀 곡 '가을 밤 떠난 너'는 가을이라는 계절이 주는 왠지 모를 공허함과 쓸쓸함을 가사에 담아 이별의 아픔을 빗댄 곡.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새벽부터 청초한 매력~!'
제로베이스원 '언제나 멋짐이 폴폴~!'
지드래곤 '귀엽고 멋있어!'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눈부시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단짝에게 감사를♥"[30회 BIFF]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MLS 첫 해트트릭 '폭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