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논란의 슈가 'D-2' 빌보드 200 11위..韓솔로 최고[공식]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샘플링 논란 등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는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슈가 믹스테이프 앨범 'D-2'가 빌보드 200 차트 11위에 첫 진입했다.


빌보드는 2일(한국 시각) 공식 트위터를 통해 2020년 6월 6일 자 빌보드 200 차트 첫 진입 앨범에 'D-2'가 포함됐다고 공지했다. 슈가와 함께 THE1975 등 다수의 앨범이 이번 빌보드 200 차트에 첫 진입했다.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예명으로 발표한 슈가 앨범 'D-2'는 슈가가 어거스트 디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2번째 믹스테이프 앨범. 슈가는 이로써 이 앨범으로 사상 첫 빌보드 200 차트에 진입하는 성과를 냈다. 또한 슈가의 이번 성적은 역대 한국 솔로 가수 빌보드 200 차트 최고 순위 기록으로도 남게 됐다.


슈가는 지난 5월 22일 'D-2'를 전 세계에 발매했다. 'D-2'는 지난 5월 29일(현지 시각)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100 7위에 올랐다. 슈가가 기록한 7위는 역대 한국 솔로 가수 해당 차트 최고 순위 기록. 'D-2'는 이 기록과 함께 영국 오피셜 주요 세부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여기에 타이틀 곡 '대취타' 역시 영국 오피셜 주요 싱글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엔하이픈 '멋진 일곱남자들'
빅뱅 지드래곤 '언제나 멋진 스타'
에스파 ‘여신들의 공항패션’
천하를 제패할 빵을 가릴 '천하제빵'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차은우 장어집 인증샷, 가짜 법인 결정적 증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韓 선수단,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결전지 입성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