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진의 '슈퍼 참치'가 전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며 연일 폭발적인 조회수를 이어가고 있다.
'슈퍼 참치'는 지난 28일 유튜브 조회수 4900만을 돌파했다. 또한 틱톡에서 해시태그 #supertuna 2억 9000만 뷰, #supertunachallenge 1억 뷰를 돌파하며, 관련 해시태그 누적 조회수가 4억 5000만 뷰를 넘어서는 열풍적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진이 자신의 생일(12월 4일)을 맞아 팬들에게 이벤트성으로 선물한 자작곡 '슈퍼 참치'는 가볍게 즐기라는 진의 바램과 달리 공개 직후부터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전세계 유튜브 뮤직 트렌딩' 16일 연속 1위, 방탄소년단 솔로 곡 중 최장기간 인기 동영상 1위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와 밝고 경쾌한 분위기,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구성된 '슈퍼 참치'는 공개 후 바로 전 세계적 댄스 챌린지 열풍으로 이어졌다.
특히 틱톡에서는 페루의 대규모 '슈퍼 참치' 댄스 챌린지 참여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모았다. 영상 속 K-FEST Batallas de Baile(댄스배틀) 무대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슈퍼 참치' 음악에 맞춰 댄스 챌린지를 즐기는 모습에 보는 이들까지 몸을 들썩이게 했다. 페루에서 '슈퍼 참치' 인기는 '전세계 유튜브 인기 뮤직 동영상'의 나라별 차트에서 1위 및 상위권 차트를 꾸준히 기록해 이번 영상에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전 세계적인 챌린지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슈퍼 참치'는 최고의 인기 어린이 채널들인 뽀로로, 아기 상어, 핑크퐁, 코코몽, 펭수에 이어 텔레토비까지 모두 '슈퍼 참치' 댄스 챌린지에 참여해 큰 이슈가 됐다.
또한 주중 한국 대사관과 해양수산부를 비롯해 서울시, 충주시, 군포시, 대전 유성구, 서울 송파구, 평택시 등 수많은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 대구 문화방송 등도 챌린지에 참여했다
'슈퍼 참치' 댄스 챌린지는 전 세계 다양한 직업군과 남녀노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면서 참여해 전 세계적 신드롬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