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X슈가 'Stay Alive' 빌보드 핫트렌딩 차트 실시간 '4위'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


국내외 차트를 휩쓸고 있는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슈가가 프로듀싱하고 정국이 가창에 참여한 신곡 'Stay Alive'가 빌보드 차트에서도 두각을 점차 나타내고 있다.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 OST 'Stay Alive'(Prod. SUGA of BTS)는 11일 오후 2시(한국 시각) 전 세계 음원 사이트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됐다. 앞서 'Stay Alive'(Prod. SUGA of BTS)는 지난 5일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에서 연재되고 있는 '7FATES: CHAKHO' 웹툰 4화를 통해 1절만 선공개됐으며 OST가 네이버웹툰 글로벌 10개 언어 서비스에 BGM으로 삽입된 것은 처음이다.


/사진=빌보드

'Stay Alive'는 12일 오후 9시30분 현재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24시간 이내 기준 리얼타임 차트에서 4위를 달리고 있다. 1위는 방탄소년단 'Butter'가 굳건하게 버티고 있다는 점도 함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Stay Alive'는 멘션 포인트에서 91만 5312를 기록, 상위권 음원 중에서 유일하게 무려 763%의 상승 폭을 나타내면서 실시간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음원임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앞서 'Stay Alive'는 발매 14시간 만에 아이튠즈 93개 국가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월드와이드, 유럽 아이튠즈 차트는 물론 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독일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Stay Alive'(Prod. SUGA of BTS)는 근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인간과 범의 대결을 그린, '7FATES: CHAKHO'의 스토리와 분위기에 어울리는 몽환적이면서도 웅장한 기운이 물씬 풍기는 팝 발라드. 슈가가 '7FATES: CHAKHO'의 실제 시놉시스와 웹툰 작화 스케치를 기반으로 프로듀싱 작업을 진행하며 완벽한 사운드를 완성했고, 정국은 특유의 애절한 보컬로 스토리 속 인물과 이야기의 몰입도를 높이는 역할을 멋지게 소화해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