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윤, 솔로컴백 D-1..반전 매력 예고

발행:
김미화 기자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위너 강승윤의 솔로 신곡 'BORN TO LOVE YOU' 발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정규 1집 'PAGE'로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강승윤의 진면목을 증명한 그는 이번 신곡을 통해 한층 무르익은 보컬과 성숙해진 감정 표현으로 음악 세계를 확장한다. 위너의 수많은 히트곡과 차별화된, 깊은 감정선과 독보적인 음색을 지닌 '보컬리스트' 강승윤의 면모가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BORN TO LOVE YOU'는 이별 후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이의 아련하고 애잔한 감성을 애틋하게 풀어낸 곡. 담백한 사운드 구성 위 강승윤만의 허스키 보이스와 미성의 허밍이 특징인 노래다. 기존 강승윤을 대표하던 락 기반 및 포크 스타일 사운드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다.


티징 콘텐츠를 통해 엿보인 일부 음원과 노랫말은 벌써 수많은 국내외 음악 팬들의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잔잔하지만 듣는 이의 가슴을 때리는 피아노 선율에 얹힌 '사랑(LOVE)'과 '미움(HATE)'이란 역설적인 두 단어의 조합이 듣는 이의 마음을 울렸다.


YG 선후배 간의 끈끈한 음악적 교감 역시 주목된다. 트레저 방예담이 'BORN TO LOVE YOU'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방예담이 작사·작곡자로 이름을 올린 트레저의 '다라리 (DARARI)'가 최근 큰 인기를 끌면서 글로벌팬들의 더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승윤은 비주얼적으로도 변화를 꾀했다. 화이트 톤 헤어와 파격적인 스타일링으로 섹시한 아우라를 발산, 팬들을 환호하게 만든 그는 "나의 이야기를 들려줬던 정규 앨범과 달리 이번에는 한 명의 배우가 돼 노래했다. 제 이면에 있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강승윤의 신곡 'BORN TO LOVE YOU'는 3월 14일 오후 6시 발표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이 힘든 결혼을 두 번이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