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가온 앨범·BGM·리테일 차트 3관왕 영예..싸이 2관왕

발행:
공미나 기자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정규 4집 'Face the Sun'(페이스 더 선)으로 돌아온 그룹 세븐틴이 22주차 가온차트에서 3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2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2주차(2022.05.22~2022.05.28) 가온차트에서 세븐틴은 정규 4집 'Face the Sun'으로 앨범차트와 리테일 앨범차트 1위, 타이틀곡 'HOT'(핫)으로 BGM 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싸이(Psy)는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으로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3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Upside Down'(업사이드 다운)으로 다운로드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소셜차트2.0에서 63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붐을일으키고있는', '주목을끈', '관심을얻는'등이었다. 22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세븐틴'이었다.


22주차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강다니엘 'Upside Down' (2위) ▲세븐틴 'HOT' (18위) ▲GOT7 'NANANA' (87위) ▲백예린 '물고기' (91위) 등이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수해 피해 더 이상 커지지 않길" ★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