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DPR LIVE·박재범·pH-1, 전 세계서 최다 스트리밍된 힙합 아티스트 TOP3

발행:
김나연 기자
사진=스포티파이
사진=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Spotify)가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힙합 아티스트와 트랙 톱 30 리스트를 공개했다.


최근 공식 한국힙합 플레이리스트 'KrOWN'을 론칭한 스포티파이는 2017년 4월부터 2022년 7월까지의 청취 데이터를 분석했으며, KrOWN 플레이리스트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한국힙합 아티스트 1위는 현재 180만 명 이상의 월별 청취자를 보유한 DPR LIVE로 나타났다.


이어 2위부터 5위까지는 박재범, pH-1, 식케이, 에픽하이가 차지했고, 6위부터 10까지는 지코, 애쉬 아일랜드, 블루, 로꼬, 창모 순으로 확인됐다. 이 외에도 펀치넬로, 염따. 쿠기, 릴러말즈, 그레이 등 다양한 K힙합 아티스트가 KrOWN 플레이리스트의 최다 스트리밍 아티스트 톱 30 리스트에 올랐다.


또한 스포티파이는 KrOWN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힙합 트랙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발표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의 최다 스트리밍 곡 1위는 애쉬 아일랜드의 '멜로디'가 차지했으며, 5위 또한 동일 아티스트의 곡인 'Error (Feat. Loopy)'가 기록했다.


이 외 가장 많은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한 곡 리스트 상위권에는 ▲2위 DPR LIVE의 'Jasmine' ▲3위 에픽하이의 'Rosario (Feat. CL, ZICO)' ▲4위 비비의 '사장님 도박은 재미로 하셔야 합니다'가 포함됐다.


뿐만 아니라 래퍼 pH-1은 '365&7 (Feat. JAMIE)', 'Nerdy Love (Feat. 백예린)', 그리고 BIG Naughty, GSoul, 박재범 등과 함께한 'Oscar' 등 총 세 곡으로 KrOWN 최다 스트리밍 트랙 톱 30 리스트에서 각각 13, 16, 24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 외에도 pH-1이 피처링에 참여한 미란이의 'Daisy' 역시 17위에 올랐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윤아 '예쁜미소와 함께 출국!'
에스파 '나고야에서 만나요'
슈팅스타2, 믿고 보세요
제로베이스원 '아침부터 빛나는 제베원!'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유방암 행사, 연예인 '공짜'로 부르고·브랜드엔 '돈' 받고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가을야구 현장' 한화-삼성, 운명의 PO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