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블랭키, 끊임없는 상승세! '4세대 라이징 그룹' 존재감 우뚝

발행:
이경호 기자
그룹 블랭키./사진=KM차트
그룹 블랭키./사진=KM차트

보이그룹 블랭키(BLAN2KY)가 독보적 '4세대 라이징 스타'로 존재감을 뽐냈다.


블랭키는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KM차트' 2023년 1월 차트에서 남자 신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블랭키는 에이머스, 트랜드지, 티에이엔, 제이위버 등 신인 보이그룹과의 경쟁한 가운데 압도적인 점수 차로 1등을 차지했다.


이에 블랭키 멤버들은 "KM차트를 통해 열렬한 지지를 보여준 전 세계의 키위(팬클럽명)에게 감사드린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최선을 다해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블랭키가 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KM차트는 전 세계 팬들에게 케이팝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차트로 음원, 아티스트, 인기 남·여, 신인 남·여 등 총 네 부문의 차트를 월간·분기 단위로 공개하고 있으며 이달 K-MUSIC Artist 차트에서는 임영웅이, K-MUSIC 차트는 뉴진스의 'Ditto'가 선정됐다.


블랭키(BLANK2Y)는 지난해 5월 미니 앨범 'K2Y I : CONFIDENCE Thumbs Up'으로 데뷔, 'Thumbs up', 'FUEGO(Burn it up)' 등의 곡을 발매하며 감각적인 음악 세계와 화려한 군무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팬미팅 투어를 비롯해 콘서트, 페스티벌 등 세계 각지 무대에 오르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한편, 블랭키는 올해 상반기 컴백을 목표로 앨범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