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 'BTBT' 퍼포먼스 필름 5천만뷰 돌파..이례적 기록

발행:
최혜진 기자
/사진=131레이블
/사진=131레이블

가수 비아이(B.I)가 'BTBT'로 또 하나의 유의미한 기록을 추가했다.


7일 131레이블에 따르면 비아이가 지난해 5월 131레이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 'Love or Loved'(러브 오어 러브드)의 선공개 싱글 'BTBT' 퍼포먼스 필름이 지난 6일 기준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했다.


'BTBT' 퍼포먼스 필름은 비아이와 국내 댄서 21명이 함께 꾸민 예술 같은 퍼포먼스를 담고 있다. 비아이는 댄서 개개인의 역량이 돋보이는 다양한 파트와 형태로 퍼포먼스 필름을 풍성하게 채우며, 'BTBT' 속 첫눈에 이끌리는 서로에 대한 감정을 한층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퍼포먼스 필름이 단일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번 'BTBT' 퍼포먼스 필름은 댄스 챌린지 인기와 더불어 공개 직후부터 2023년인 현재까지 꾸준히 가파른 조회수 상승 추이를 나타내며 이례적인 기록을 달성했다.


'BTBT'는 발매 후 세계적인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양대 차트 중 하나인 '바이럴 50' 51개 지역 차트인을 비롯해 아이튠즈 49개 지역의 K-POP 차트 1위, 애플 뮤직 46개 지역 K-POP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BTBT'를 포함한 'Love or Loved Part.1' 앨범이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1억 건을 넘어서기도 했다.


한편, 비아이는 올해도 'Love or Loved'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하반기 Part.2 앨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앞서 두 번째 정규앨범도 준비 중이다.


비아이는 신보 작업과 더불어 아시아 6개 도시 투어로 현지 팬들과 활발한 음악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