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상근, '꽃선비 열애사'OST '그곳에 있기에' 가창 참여

발행:
김수진 기자
사진

'꿀 보이스' 가수 전상근이 참여한 '꽃선비 열애사' 7번째 OST가 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SBS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극본 권음미, 김자현, 연출 김정민, 제작 ㈜아폴로픽쳐스,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S)는 모든 고정관념을 타파한 하숙집 '객주 이화원'의 주인 윤단오와 비밀을 품은 하숙생 '꽃선비 3인방'이 만들어내는 '상큼 발칙한 미스터리 밀착 로맨스'.


'꽃선비 열애사'는 대세 배우 신예은-려운-강훈-정건주가 주축이 된 '청춘 로맨스'와 굵직한 '정치 활극'의 면모가 동시에 강조돼 퓨전과 정통 사극 팬들을 모두 흡수하고 있다.


지난 12회에서는 '진짜 이설'인 강산(려운)이 '가짜 이설' 정유하(정건주)와 만나 위기감을 높인데 이어 김시열(강훈)이 윤홍주(조혜주)에게서 과거 죽은 정혼자 이야기를 듣고 안타까워하는 모습을 보여 호응을 받았다.


제작진에 따르면 전상근이 참여한 '꽃선비 열애사' 일곱 번째 OST '그곳에 있기에'는 2일 각종 응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매된다. '그곳에 있기에'는 잔잔한 피아노의 선율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몰아치는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어떠한 순간에도 항상 옆을 지키고 싶은 애절한 감정을 담아낸 노랫말과 전상근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져 위기 앞에 직면한 꽃선비들의 절절한 심정을 전달한다.


특히 '그곳에 있기에'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데뷔한 가수 전상근이 가창을 맡아 이목이 집중된다. 전상근은 '옷소매 붉은 끝동', '금수저', '비밀의 숲' 등 히트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新 음원 강자'로 거듭났다.


관계자는 "이무진, 엠씨더맥스, 다비치, 신용재 등 실력파 인기 보컬들의 타이틀곡 및 다수의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최한솔과 김환이 의기투합해 발라드 OST를 위한 최강 조합을 이뤄냈다. '그곳에 있기에'는 주인공들의 가슴 시린 로맨스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감정 이입과 눈물샘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꽃선비 열애사' 14회는 2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