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 'MMA2023(멜론뮤직어워드)' 출연..라인업 발표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NCT DREAM이 MMA2023 무대에 처음으로 출격한다.


8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MMA2023(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 첫 라인업으로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을 발표했다.


NCT DREAM은 지난해 MMA2022에서 TOP10에 이름을 올린데 이어, 글로벌 인기 행진을 펼치는 'K팝 대표 그룹'답게 올해 MMA2023에서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끊임없이 커리어 하이를 이어 가고 있는 NCT DREAM이 MMA2023에서 어떤 활약을 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2016년 8월 25일 '청소년 연합팀'으로 데뷔한 NCT DREAM은 매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성장의 교과서'로 불리고 있다. 데뷔 7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연초부터 리메이크곡 'Candy' 열풍을 이어감은 물론, 두 번째 월드 투어 'THE DREAM SHOW2'와 7월 발매한 정규 3집 'ISTJ'까지 모든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치며 'K팝 대표 그룹'의 자리를 더욱 견고하게 굳혔다.


멜론에서는 'Candy'로 작년 12월 4주차부터 올해 1월 2주차까지 주간인기상 1위를 4주 연속으로 차지하며 '명예졸업' 트로피를 수령했다. 이어 정규 3집 'ISTJ'는 발매 직후 하루 동안 694만 1,900번 스트리밍 되며 멜론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에 등극하였다. 이는 멜론의 전당 역대 '밀리언스 앨범' 중 TOP3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이처럼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 한 해를 보낸 NCT DREAM이 첫 라인업을 장식함에 따라 대표 음악 시상식 겸 페스티벌인 MMA2023에 대한 K-POP 팬들의 열기와 관심도 더욱 달아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MMA2023은 오는 12월 2일 오후 5시부터 대한민국 최초의 K-POP 전용 아레나인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열린다. 멜론 앱/웹과 웨이브(Wavve) 앱/TV용 앱을 통해 실시간 중계하며, 일본은 ABEMA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