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태연, 제니·에스파 꺾고 1위..에이티즈→백호 컴백 [종합]

발행:
김나연 기자
사진=SBS 인기가요
사진=SBS 인기가요

가수 태연이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다.


1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는 태연의 'To. X'(투 엑스), 블랙핑크 제니의 'You & Me'(유 앤 미), 에스파의 'Drama'(드라마)가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태연이 1위를 차지했다.


태연은 출연 없이 트로피를 받아들게 됐다. 그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To. X'는 동명의 타이틀 곡 'To. X'는 감각적인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R&B 곡으로, 덤덤하고 냉담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태연의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시크한 무드를 자아내며, 가사에는 상대방이 자신을 통제하고 있음을 깨닫고 관계의 끝을 알리는 내용이 담겨 있다.


사진=SBS 인기가요

또한 '인기가요'에서는 다양한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먼저 백호는 프로미스나인 박지원과 함께 새 싱글 'What are we' 무대를 꾸몄다. 'What are we'는 미디엄 템포의 디스코를 기반으로 한 팝 알앤비(Pop R&B) 장르의 곡이다. 백호와 프로미스나인 박지원의 목소리가 부드럽고 조화로운 하모니를 그린다.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멜로디와 많은 이가 공감할 만한 이야기를 담은 이 곡은 리스너들의 겨울 감성을 자극한다.


이어 에이티즈는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의 타이틀곡 '미친 폼'으로 컴백해 놀라운 무대를 선보였다. '미친 폼'은 이들이 시도해 보지 않았던 아프로 비트 리듬을 기반으로 한 댄스홀 장르의 곡이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인피니트 남우현, DKB, 드림캐쳐, 로아, 백호, 신현희, ATBO, 에이티즈, NTX, MCND, 원팩트, 위클리, 이스트샤인, 크리스 영, 판타지 보이즈, 홍지윤, WHIB 등이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84 제곱미터' 기대하세요
NCT DREAM, 가장 빛나는 모습으로 컴백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