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동방신기, 5년만 오프라인 공연.."지난 20년 회상" [20&2 콘서트]

발행:
이승훈 기자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가 데뷔 20주년을 자축했다.


동방신기는 31일 오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데뷔 20주년 단독 콘서트 '2023 TVXQ! CONCERT [20&2](2023 동방신기 콘서트 [20&2])'를 개최했다.


이날 유노윤호는 "오랜만에 뵙는 것 같다. 많이 기다리셨죠? 오프라인 공연이 5년 만이다. 오늘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 그만큼 여러분들이 그동안 묵혀놓았던 스트레스, 많은 감정들을 여기서 즐겨주실 거죠?"라며 카시오페아(팬덤명)에게 첫 인사를 건넸다.


유노윤호의 말처럼 이번 공연은 2019년 3월 'TVXQ! CONCERT -CIRCLE- #with' (동방신기 콘서트 -서클- #위드) 이후 약 4년 9개월 만에 열리는 국내 대면 콘서트다.


최강창민은 "여러분 보고 싶었죠? 저희 둘도 여러분들이 너무 보고 싶었다. 콘서트로는 5년 정도 된 것 같다. 여러 사람 너무 괴롭게 했던 코로나 때문에 많이 뵙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공연장에서 만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라며 웃었다.


특히 최강창민은 "올해 12월 26일에 데뷔 20주년을 맞이했다. 20년 동안 저희 둘의 지난 날을 회상하면서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에 대한 감사함은 물론, 앞으로 우리 둘이 나아갈 미래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라며 '20&2'에 담긴 뜻을 설명했다.


동방신기는 지난 26일 데뷔 20주년 기념 아홉 번째 정규앨범 '20&2'를 발매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발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원정, '혼혈' 카스트로프 얼마나 뛸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