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RBW, 오늘(8일) 프로젝트 앨범 'RBW POP-UP vol.1' 발매

발행:
김수진 기자
사진

종합 콘텐츠 기업 RBW가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와 합작해 새 프로젝트 앨범을 선보인다.


(주)알비더블유(이하 RBW)는 8일 정오 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앨범 'RBW POP-UP vol.1'을 발매한다. 'RBW POP-UP' 시리즈는 RBW와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가 공동 주최한 '한양여대 실용음악과 X RBW SONG 캠프'를 통해 음원을 제작하고 발매하는 프로젝트다. 일정 기간 동안 특별한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처럼, 지금 가장 주목 받는 뮤지션들의 음악을 선보인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한양여대 실용음악과 X RBW SONG 캠프'는 우수한 뮤지션 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양질의 K-콘텐츠 제작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인디, 팝, 보이그룹, 걸그룹 등 총 4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송캠프에는 마마무의 'AYA', 베이식의 'Stand Up' 등 여러 아티스트의 음원 제작을 담당해 온 RBW 프로듀서진(이상호, 박지영, 임상혁, 윤영준)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루한의 솔로곡 'Sensitive'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린 싱어송라이터 필로(PiLO), 서바이벌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 파이널 곡 '있을게'에 참여한 작곡가 SUHI 등 유수의 뮤지션이 그들만의 개성을 각 곡에 녹여냈다.


'RBW POP-UP vol.1'에는 총 4곡이 수록된다. 특히, 앨범을 여는 타이틀곡 '눈과 눈 사이'는 DSP미디어 소속 베이비블루의 멤버 도아윤의 청아한 보컬과 국내 스트링 편곡의 대가 권석홍의 지휘 및 편곡, 그리고 14인조 오케스트라의 아름답고도 웅장한 사운드가 더해져 완벽한 퀄리티를 자랑한다고 RBW는 자평했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독특한 보이스가 귀를 사로잡는 'give me a moment', 강렬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Louder',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가사가 인상적인 'One Shot' 등 트렌디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다채로운 음악이 담긴다.


장혜진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는 "뮤지션 역량 강화와 경력 개발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 이번 송캠프가 한국 음악 산업의 성장과 다양성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