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맞아 전 세계가 '짐토버'..6년 연속 전세계 트렌드 新기록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29번째 생일(10월 13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의 축하 행렬이 이어지며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했다.


13일 지민의 생일을 맞아 한국시간 0시를 기점으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축하 인사가 이어지며 '#HappyJiminDay', '#JiminourMuse', 'HAPPY BIRTHDAY JIMIN'가 엑스(구 트위터)의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3위를 점령했다.

또 '#29YearsofLight', '#OctoberSweetheartJimin', '#1013Angel', JIMIN JIMIN, Park Jimin, '존재가_감동인_지민이의 감동날' '#근데우리지민이너무잘자랐죠' 등의 관련 해시태그 및 키워드가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부터 21위까지 줄을 세웠다.


또한 상위 30개 트렌드 중 26개를 지민으로 채우며 2019년에 처음으로 실시간 트렌드 1위 부터 20위 까지 올킬 기록을 시작으로 2024년 올해까지 6년 연속 생일 트렌드를 장악하는 신기록을 달성하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했다.

한국에서는 단 6분만에 '#존재가_감동인_지민이의_감동날'이 트렌드 1위 올랐으며, 미국에서도 '#HappyJiminDay', '#JiminDay' 순식간에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지민의 영향력을 보여줬다.


지민의 고유 해시인 '#JIMIN'이 과다한 언급량으로 일상어에 분류되어 트렌딩 되지 않아 팬들이 대신 사용하는 키워드 'JIMIN JIMIN'이 2시간 만에 100만 건 이상의 언급량을 기록하는 진풍경도 자아냈다.

한편 지민의 생일이 있는 10월을 '짐토버(지민+옥토버)'라고 부르며 다양하고 화려한 이벤트로 축제처럼 즐기고 있다. 올해에도 홍대와 익선동, 명동에 이르는 핫플레이스에서 이른 아침부터 지민의 생일을 즐기려는 팬들이 줄을 이었고, 하이브 근처와 지민의 고향인 부산과 군 근무를 하고 있는 연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행사와 서포트들도 물결을 이루며 지민을 향한 뜨거운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