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도의 마음 담아" 뉴진스, 검은 리본 달고 日 시상식 참여

발행:
수정:
허지형 기자
/사진=뉴진스 SNS
/사진=뉴진스 SNS

그룹 뉴진스가 제공항공 여객기 참사에 애도를 표했다.


뉴진스는 30일 검은색 추모 리본을 착용한 사진을 올리며 "애도의 마음을 담아"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뉴진스는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 일본에서 생방송된 '제66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에 출연해 '슈퍼내추럴' 무대를 펼친다. 이들은 추모 리본을 단 채로 출연했다.

걸그룹 뉴진스가 27일 오후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 1-2(IMPACT Challenger Hall 1-2)에서 진행된 '제 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2.27 /사진=김창현 chmt@

뉴진스는 이 시상식에서 일본 데뷔 싱글 '슈퍼내추럴'로 해외 아티스트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작품상을 받았다. 우수작품상은 그해 발표된 곡 중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은 10곡에 주어지는 상이다. 뉴진스는 지난해 '디토(Ditto)'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고, 우수작품상 수상으로 대상 후보에도 올랐다.


한편 지난 29일 오전 9시 3분께 181명이 탑승한 방콕발 무안행 제주항공 여객기 7C 2216편은 전남 무안국제공항의 활주로에 착륙 과정에서 사고를 당했다. 여객기에는 승객 175명, 승무원 6명이 탑승한 가운데 승객 175명, 승무원 4명 사망이 사망했고, 2명이 부상을 입었다.


정부는 오는 1월 4일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지정하고 무안 공항 현장과 전국 17개 시·도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해 희생자에 대한 조의와 애도를 표하기로 했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 27일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에서 열린 '제 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2024)에서 가수 부문 대상 '올해의 가수'를 비롯해 '베스트 퍼포먼스', '베스트 아티스트' 등 총 3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뉴진스는 AAA 3년 연속 대상 수상 기록도 세웠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