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정국,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앨범 65주-음원 81주 진입..亞솔로 최초·최장 '新기록'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 앨범 'GOLDEN'(골든)이 인기 롱런하며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정국의 첫 솔로 앨범 'GOLDEN'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발표한 최신 차트(1월 24일~30일) '위클리(주간) 톱 앨범 글로벌'에서 47위를 차지했다.


2023년 11월 발매한 'GOLDEN'은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 차트에 통산 65주 동안 머무르며 막강 음반 파워를 자랑했다.


정국은 'GOLDEN'으로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에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이자 최장 기간 진입하는 신기록을 연장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정국은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1월 24일~30일)에 자신의 솔로 싱글 'Seven'(세븐)으로 78위에 랭크되어 81주째 차트인했고 전주 대비 6계단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Seven' 또한 해당 차트에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곡 최초이자 최장 81주 동안 이름을 올리는 신기록도 수립하는 등 정국은 음반, 음원으로 스포티파이에서 신기록 행진을 펼치고 있다.


정국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아티스트' 차트에서도 156위를 차지하며 88주 진입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정소민 '드레스는 과감하게'
KBS 연기대상, 올해의 대상은?
S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누구?
'은애하는 도적님아'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유부남과 엘리베이터서 진한 키스" 트로트 女가수 상간 '충격'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SD 송성문, 외야수 전향하나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