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빌보드 월드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찍었다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블리수(BLISSOO)
/사진=블리수(BLISSOO)

블랙핑크 지수가 빌보드 차트에서도 1위를 달성하며 역대급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다.


26일(한국 시간)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수 새 미니앨범 'AMORTAGE'(아모르타주) 타이틀곡 'earthquake'(얼스퀘이크)는 이번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47위,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22위, '리릭파인드(LyricFind) 글로벌 차트에서는 20위를 각각 기록했다.


'AMORTAGE'는 지난 14일 정식 발매된 이후 전 세계 음악 차트에서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튠즈 45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중국 텐센트뮤직 통합 K팝 차트 1위, QQ뮤직 베스트셀러 디지털앨범 연간 차트 1위에 오르는 성과를 추가했다.


이번 앨범 역시 초동(발매 후 일주일 간 음반 판매량)으로만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으며, 지수는 전작과 더불어 여성 솔로 가수로서 가장 높은 누적 앨범 판매량을 보유하게 됐다.


'earthquake'는 유튜브 단일 조회수 3600만 뷰, 스포티파이 2000만 스트리밍, 80만 개의 틱톡 개별 영상 등을 달성하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또한 블랙핑크 로제, 배우 박정민 등과 함께한 'earthquake' 챌린지를 게재해 화제를 모았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